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박윤정 이사장, 제 1회 코리아패션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작성일2008.12.30
  • 조회수12625

지난 12월 17일, 한강잠원지구 ON 에서 열린 제 1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에서 에스모드 서울 박윤정 이사장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한국패션협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제정한 ‘코리아패션대상’은 패션업계의 창의적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97년부터 개최되어 온 ‘서울패션인상’이 격상된 것으로, 그간 서울시장상이었던 패션인상이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대통령과 국무총리,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으로 바뀌었다.

박윤정 이사장은 에스모드 파리의 한국 분교를 유치하고, 에스모드 국제 네트워크를 통해 패션의 본고장 파리를 비롯한 세계 패션의 최신 정보를 입수, 우리나라 기업에 맞는 국제 감각의 전문인을 양성하여 국가 교육 경쟁력 강화에 공헌하였다.

또한 기업 요구에 부응하는 선진화된 ‘기업밀착형’ 교육과정을 도입, 전문성을 가진 기업형 패션인력을 양성하였으며 중견 패턴 디자이너 및 패션교육기관의 교수들을 대상으로 전문인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질 향상 및 한국 패션계의 인력 수급 균형에 기여했다는 공적으로 이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에스모드 서울 졸업생인 정욱준 동문(2기)은 세계 패션시장 진출에 성공하여 한국패션산업의 글로벌화에 기여한 공로로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 1회 코리아패션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해 패션기자, 바이어, 패션컨설턴트, 교수 등 패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세 차례에 걸친 공정한 심의 과정을 통해 영예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이 날 시상을 맡은 지식경제부 이동근 정책실장은 “코리아패션대상은 패션업계의 활동을 독려하고 사기를 고취시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한국의 위상을 격상시키는 기틀을 마련코자 마련된 것이어서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