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월간미술 이건수 편집장 특강

  • 작성일2008.04.08
  • 조회수13409
첨부파일

에스모드 서울에서는 현대 미술의 경향과 예술작품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과 미학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3월 한 달 간 현대미술 특강을 개최했다.

3월 5일부터 26일까지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 월간미술 이건수 편집장은 ‘인상주의’, ‘추상미술’, ‘현대미술과 현장’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4차례에 걸친 특강을 통해 이건수 편집장은 현대미술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인상주의 작가들을 다룬 BBC 드라마 ‘The Impressionists(빛을 그린 사람들)’를 통해 작품을 소개하고, 인상주의 등장의 내재적인 요인과 사회적 환경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회화 자체의 아이덴티티를 찾으려는 노력에서 태동된 추상주의를 거쳐 키치와 리얼리즘에 이르는 미술사를 사회적인 맥락에 관한 설명과 함께 강의했다. 
 
이건수 편집장은 “작품의 정체성과 진실성 추구가 현대작가들이 풀어야 할 과제”라며 “예술과 상업의 경계에 서 있는 패션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자기 디자인의 원인과 효과에 대해 항상 고민하며, 창조와 기술 사이에서 중용을 지키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패션이건 순수 예술이건 동시대성을 반영하지 않고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있는 예술가는 인정받기 힘들다”며 “넓은 비전과 동시대성에 대한 날카로운 시각을 가지고 현재에 매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