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BMW MINI Art Bag Project 참가

  • 작성일2008.04.08
  • 조회수13129
첨부파일

본교 3학년 이수련 학생이 BMW MINI 아트백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BMW 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MINI가 한국 런칭 3주년을 기념해 벌인 ‘Mini Art Bag Project 호기심과 감동의 경계展’에는 패션디자이너 이주영, 핏보우 디자이너 전경빈, 비주얼 아트디렉터 박진우, 사디 졸업생 이한철과 함께 이수련 학생이 에스모드를 대표해 참가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정재호 작가가 도시의 풍경을 해체, 반복한 월 페인팅(140*160cm) 작품을 만들었고, 15개로 나뉜 작품의 조각을 가지고 5명의 디자이너들이 아트백을 디자인했다.

이수련 학생은 재활용품을 해체하고 조합한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의 옷들에서 영감을 얻어 MINI의 형태, 체인, 도로, 핸들, 번호판 등의 모양을 시각적으로 해체하고 재구성해 팝아트적인 감성의 백을 완성했다. 이수련 학생이 디자인한 세 점의 아트백은 MINI의 자동차 이미지를 가장 재미있게 재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수련 학생은 “회화 작품을 재료로 하여 그것을 감각적으로 다시 디자인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며 “의상 디자인에서 잠시 눈을 돌려 새로운 시도를 해보면서 패션과 예술, 상업 디자인과 순수 미술에 대해 좀 더 폭넓은 시각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아트백 15점은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과 함께 3월 3일부터 27일까지 학동사거리에 위치한 MINI 강남 전시장에 전시되었고, 3월 28일 청담동 오름 갤러리에서 열린 ‘미니 아트백 옥션 파티’로 그 화려한 대미를 장식했다.

도시적인 느낌의 빅백과 파티웨어에 어울리는 핸드백 등 실용적이면서 시크한 느낌의 이수련 학생의 작품 세 점은 모두 높은 가격에 낙찰되었으며, 이 날 경매 수익금으로 걷힌 645만원 전액은 국제 기아대책기구의 아동구호 기금으로 전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