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장혜림 교장, 9월의 숙명인으로 선정

  • 작성일2008.09.05
  • 조회수14378
첨부파일

장혜림 에스모드 서울 교장이 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이 달의 자랑스런 숙명인’으로 선정되어 숙명여대 네이버 블로그에 소개되었다.


전체 기사보기 :
http://blog.naver.com/100sookmyung/10034752639



■ 9월의 숙명인, 장 혜 림

“유학을 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선진국의 패션 교육을 실현한다”는 비전아래 설립된 에스모드 서울의 장혜림 교장. 패션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패션 교육의 역사에 큰 획을 긋고 있는 그녀가 바로 9월의 자랑스러운 숙명인이다.


■ 패션에 대한 꿈을 키웠던 나의 숙명여대

“패션에 대한 관심은 대학을 들어가기 훨씬 전부터 있었지만, 패션에 대한 나의 구체적인 꿈을 키워나가는 시기는 숙명여대를 다니면서였어요. 밤을 새우며 패션쇼 준비에 맘을 설레고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위해 온 몸에 목탄을 묻히며 즐거웠던 시간들이 엊그제인 것 같네요. 저는 동아리 활동보다는 화실에 다니면서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는데 그 때 데생 실력을 키우며 화실 친구들과 어울렸던 기억은 지금 생각해도 참 즐거워요.”


■ 독서는 나의 힘!

그녀는 책을 통해 정말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뿐만 아니라, 책이 삶의 비타민이 되어준다고 한다. “책을 통한 간접경험은 자신의 생각과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작가의 상상력을 통해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요. 자기 계발서를 통해 무기력해진 나를 다시 일으키고 시를 통해 감성을 깨우며 다채로운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죠.”


■ 리더십의 바탕은 화합과 존중!

이 시대에 여성이 갖춰야 할 리더십은 무엇일까. 그녀는 리더십의 바탕을 화합과 존중에서 찾는다. 구성원들이 공통의 목표를 갖고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면 특별한 지시와 명령이 없어도 항상 하나가 되어 일하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
“누구를 대하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반드시 남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편이지요. 그래야만 서로의 이견을 좁히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니까요.”


■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아보세요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아야 해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 행복하게 일할 수 있고 목표를 향해 하나씩 성취해 나가는 과정에서 오는 긴장과 스트레스 또한 나를 튼튼하고 강하게 만들 수 있죠. 목표를 가진 사람은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현실을 도피하기 보다는 부딪혀 극복하는 힘을 갖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