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공지사항

에스모드 서울에서 알려드립니다.

‘Smart & Supplies’, 2학년 YKK와 워크샵 개최

  • 작성일2007.10.24
  • 조회수8330
첨부파일


에스모드 서울은 오는 10월 26일, YKK 한국 ㈜와 함께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mart & Supplies’란 주제로 워크샵 발표회를 가진다.

패션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패스닝 아이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작년의 워크샵에 이어 금년에는, 좀더 그 대상을 구체화하여 환경과 안전, 노년층이나 장애인을 위한 사회 현상에 관심을 가진 기능적인 의상 디자인 아이디어를 지퍼와 버클, HOOK&LOOP 등의 패스닝 제품과 결합, 의상 작품을 디자인,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이번 워크샵에서 총 95명의 에스모드 서울 2학년 재학생들은 29개 그룹으로 나누어 스틸리즘 수업시간을 통해 테마 선정과 작품집을 준비하여 YKK측으로부터 학생들의 디자인에 맞춰 패스닝 제품을 공급받았으며, 학생들은 모델리즘 수업시간을 통해 실물 제작하였다.

10월 26일, 아르누보 홀에서 열릴 워크샵 발표회에서 학생들은 YKK한국㈜ 사사키 요시히로(SASAKI YOSHIHIRO) 사장을 비롯, 루비나 디자이너 등 총 9명의 외부 심사위원들에게 자신들의 작품을 미리 제작한 동영상과 함께 프리젠테이션하여 최종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심사 후 바로 우수 작품을 제작한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이 있으며 워크샵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의작품과 동영상은 26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아르누보홀에서 전시되어 일반인들에게 개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