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2학년 이건오&1학년 배서현, 제4회 MDF 패션디자인 공모전 수상!
- 작성일2023.08.18
- 조회수2165
![]() |
에스모드 서울 2학년 이건오, 1학년 배서현 학생이 제4회 MDF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건오, 배서현 학생은 <국내 패션학교 장학생>부문에 선발돼 2년간 총 2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두 학생을 포함한 최종 수상자는 총 15명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 패션학교> 부분을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운영해 1학년 학생도 참가할 수 있었으며, 이 가운데 에스모드 서울에 입학한지 약 4개월 가량된 1학년 배서현 학생이 참여해 최종 우승자로 선발되는 고무적인 성과를 누렸다.
선발된 배서현 학생은 "1,2차 때도 많이 노력했지만 3차 면접 때 작품에 대한 내 생각과 의견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한 것이 좋게 비춰지지 않았나 싶다. 더 열심히 해서 에스모드 서울 졸업 후 꼭 내 브랜드를 론칭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건오 학생은 "주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고, 제시된 키워드를 잘 풀어내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였다. 3차 메이킹 때는 짧은 시간이지만 완성도 높아보이는 옷을 만들기 위해 많이 신경썼다."라며 "앞으로 에스모드 서울에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지 않다고 느낀다. 이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싶다."는 다짐을 전했다.
MDF공모전은 비영리 장학재단인 MD재단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패션디자인 공모전으로, 국내외 패션 디자인 학부/석사 과정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총 3차에 걸쳐 심사를 진행하며 디자인 도식화부터 실물 제작까지 디자인 과정 전반을 두루 평가한다. 특히 3차 최종 메이킹 & 면접 심사에서는 1박 2일 한정된 시간 안에 주어진 주제에 맞는 디자인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극심한 불황 속 나의 디자인> 이었으며, 최종심사와 시상식은 7월 19일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에 있는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한편, 에스모드 서울은 이번 수상 이전에도, 본 공모전에서 제1회(최호준), 제3회(권재범, 이정재, 조가연) 수상자를 배출해낸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