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제32회 졸업작품 발표회 성료
- 작성일2022.12.06
- 조회수2554
![]() |
에스모드 서울 제32회 졸업작품 전시회가 12월 2일, 에스모드 서울에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는 에스모드 서울 패션디자인과정을 익힌 총 48명의 예비졸업생들의 작품 480점을 선보인 자리로, ‘학생별 부스형식’으로 운영됐다.
전시에 앞선 11월30일과 12월 1일, 패션업계 실무자 및 패션계 대표 인사들로 구성된 53명의 외부 심사위원들의 작품 심사가 이뤄졌다. 예비 졸업생들은 자신의 컬렉션 부스에서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작품을 설명했고, 심사위원들은 작품을 상세히 관찰하고 질문하며 피드백을 하는 등 뜨거운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심사위원 대상'은 남성복 전공 이윤후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윤후 학생의 「KALEIDOSCOPE」은 컬렉션 제목을 뜻하는 만화경에서 출발했다. 보는 각도마다 다르게 보이는 만화경처럼, 조형적인 요소들을 다양하게 매치하고 각기 다른 문양을 넣어 플레이함으로써, 자유로운 DIY개성을 표출하고 유니크한 개성을 표현했다.
대상을 수상한 이윤후 학생은 "정말 예상하지 못했는데 지금 이 순간은 마냥 기쁘다. 작품을 제작할 때 마음에 드는 실루엣을 위해 대여섯번 뒤엎을만큼, 실루엣 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했다. 돌아보니 그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에스모드 서울은 나에게 청양고추 같은 존재다. 지난 3년간, 매웠지만 그만큼 맛있었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에스모드 인터내셔널에서 창의적이면서도 완성도 있는 작품을 선보인 학생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인 '금바늘상'은 남성복 전공 최성우 학생에게, 에스모드 파리 4학년 과정 유학의 기회가 주어지는 '에스모드 인터내셔널상'에는 여성복 전공 윤지환 학생이 선정됐다. 또한, 우수한 남성복을 제작한 배상훈, 강현민 학생은 '탑텐상', 우수한 여성복을 제작한 박지민 학생과 박혜지 학생은 각각 'WGSN상', '아즈텍 아바몰리상'을 수상했다.
우수한 아동복 컬렉션을 제작한 김유진, 김나윤 학생은 '동동 최우수아동복상', '동동 우수아동복상'을, YKK에서 제공한 특수지퍼를 활용해 우수한 작품을 선보인 엄창용 학생은 'YKK 한국상'을, 윤아침, 최연재, 강다인 학생은 각각 '마리끌레르상',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상’, ‘프랑스문화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에스모드 서울 졸업작품발표회는 동동장학재단, WGSN, 마리끌레르, 신성통상, 아즈텍, YKK한국, 주한프랑스문화원,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에스모드서울재단에서 협찬했으며 수상 학생들을 위해 해외패션조사 지원금 및 일부 부상을 제공했다.
![]() |
에스모드 서울 32회 졸업작품의 컬렉션 작품 영상은 에스모드 서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제32회 졸업작품 영상 보기
> 1분 영상 클릭
> FULL 영상 클릭
<2022년 제32회 에스모드 서울 졸업작품 발표회 수상자 >
▶심사위원 대상: 이윤후(남성복)
▶금바늘상': 최성우(남성복)
▶에스모드 인터내셔널상: 윤지환(여성복)
▶탑텐 최우수상: 배상훈(남성복)
▶탑텐 우수상: 강현민(남성복)
▶WGSN상: 박지민(여성복)
▶아즈텍아바몰리상: 박혜지(여성복)
▶동동 최우수 아동복상: 김유진(아동복)
▶동동 우수 아동복상: 김나윤(아동복)
▶YKK 한국상: 엄창용(남성복)
▶마리끌레르상: 윤아침(여성복)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상: 최연재(여성복)
▶프랑스문화원장상: 강다인(여성복)
★ 제32회 졸업작품 영상 보기
> 1분 영상 클릭
> FULL 영상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