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2학년 조가연&최소현, 무신사 패션장학생 2기에 선정!

  • 작성일2022.10.17
  • 조회수1953

2학년 조가연 & 최소현, 무신사 2기 장학생 선정!
 
에스모드 서울 2학년 조가연, 최소현 학생이 '무신사 패션장학생 2기'에 선정됐다.
 
무신사 패션장학금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국내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장학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두 번째다.
 
개인 장학생 12명, 팀(2인으로 구성) 장학생 8명이 선발된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발된 조가연, 최소현 학생은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령했다. (팀 기준 500만원)
 
포트폴리오와 사업계획서, 성적, 교수추천서 등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조가연 학생은 “무신사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뜻 깊은 교육을 받게 돼 기쁘다.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과 프로그램을 잘 마치고 한층 더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최소현 학생은 “무신사 장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기간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이전에는 실패가 두려워서 시도조차 못한 일들이 많았는데, 과정을 통한 배움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앞으로 어떤 도전을 하던 이번에 배운 교훈을 잊지 않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 10월 7일,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N1에서 2기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실무교육 워크숍도 가졌다. 워크샵은 '패션 브랜드 창업을 위한 로드맵 설계'를 주제로 △사업계획 작성 △비즈니스 모델 및 유통판로 분석 △마케팅 전략 및 브랜딩 교육 △사업예산 계획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무신사는 장학생이 실제로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번 2기 장학생 과정부터 실무교육 중심의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인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 2기 패션 장학생 전원이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무신사 패션 장학생들은 무신사 스튜디오가 입주사 대상으로 제공하는 멘토링, 세미나,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올해 1월에는 에스모드 서울 3학년 김명우 학생이 무신사 1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