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IANS NEWS
16기 박의지 동문의 '유아이제이아이(UIJI)'
- 작성일2021.03.10
- 조회수1449
![]() |
21SS
유아이제이아이는 소재와 컬러, 독자적인 패턴으로 승부하며 동시에 일상에서 쉽게 손이 가는 품목을 제안한다. 캐시미어와 울 같은 소재에 스판성 등 기능성을 더한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추구한다.
박의지 대표가 직접 패턴을 개발해 니트와 같은 브랜드 중심 아이템에 녹인다고. 시즌마다 입체 패턴 실루엣 작업을 가장 먼저 시작하고, 그 패턴의 볼륨감에 따라 그와 어울릴 만한 옷으로 시즌 컬렉션을 완성한다.
![]() |
20FW
브랜드의 미니멀리즘을 뚜렷하게 드러내는 건 당연 컬러, 정확하게 단정 짓기 어려운 컬러가 유아이제이아이만의 매력 포인트다. 컬러에는 브랜드만의 색깔을 담고, 핏과 실루엣에서는 많은 이들에게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을 찾는다. 실용적이고 기능적이며, 옷장에 오래 머무는 옷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박의지 대표는 “내가 평상시에 잘 입으면서, 내가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스타일을 해보자는 생각이다. 1990년대 미니멀리즘 스타일에 유아이제이아이만의 컬러를 입혀 사람들의 기억속에 오래 자리 잡는 브랜드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아이제이아이는 현재 온라인 편집숍 ‘W컨셉’과 ‘29CM’ 중심으로 전개 중이며, 서울 성북동에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