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2020 에스모드 디지털 국제회의

  • 작성일2020.07.14
  • 조회수1770

2020 에스모드 국제회의가 7월 1일부터 3일까지 디지털 방식의 실시간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에스모드 서울을 비롯한 유럽, 아시아, 북아프리카 등 전세계 13개국 20개 에스모드 분교의 대표와 교수진 2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디지털 국제회의는 토론, 강연, 워크숍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국제회의의 주요 주제 중 하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이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각 에스모드 분교에서 실시했던 온라인강의 및 디지털 교육에 대한 사례 및 경험 공유로, 전례 없는 상황으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전략적인 토의가 진행됐다. 
 
3일간 진행된 에스모드 국제회의에서, 각국의 참가자들은 에스모드 고유의 노하우와 전통을 보존하면서도 혁신을 모색하는, 특히 디지털화되는 세계적인 변화를 교육프로그램에 반영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또한 기존의 오프라인 홍보 및 신입생 모집행사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전체 에스모드 분교의 통합적인 디지털 행사 및 홍보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 교환이 있었다. 
 
더불어 유명 모델리스트인 에스모드 도쿄의 Kakita 교수가 모델리즘(패턴디자인)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오트 쿠튀르 테일러드 재킷 입체재단 온라인 워크숍과, ‘Zero Waste Fashion Design’을 주제로 한 전문가(Mylene L’Orguilloux) 특강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오프라인 국제회의를 대체하여 처음으로 진행된 디지털 방식의 회의였지만, 전체 에스모드 인터내셔널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고 긍정적인 평가가 있었다. 디지털 국제회의를 정례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며 2020 에스모드 국제회의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