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벤텍스 '에너지 전환 체온조절 섬유동향' 특강

  • 작성일2017.06.15
  • 조회수9571

6월 1일, 본교 아르누보홀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 섬유화학 전문기업 벤텍스(VENTEX)의 '에너지 전환 체온조절 섬유동향' 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벤텍스 사의 섬유과학 연구소 노용환 이사가 담당했다. 노 이사는 보온발열 및 냉감 등의 다양한 기능성 소재의 특징을 소개하고 신소재의 기술동향과 실험연구 결과 등을 설명하며, 벤텍스에서 출시하는 기능성 섬유 소재와 해당 소재가 국내외 브랜드에 적용돼 상품으로 출시된 사례를 공유했다. 
 
벤텍스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중국, 일본 등 70여 업체에 거래처를 두고 있으며,국내 브랜드로는 '블랙야크, K2, 네파, 몽벨, 휠라'등을, '나이키,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펄이즈미'등의 글로벌 브랜드에도 기능성 섬유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단일 연구소 최초로 '장영실상'을 3회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수상하게 된 기술력인 '일 방향 수분제어 기술' (면 섬유의 단점이었던 취약한 땀 건조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면섬유를 스포츠웨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 코튼 기술)을 스포츠 아웃도어 의류에 폭넓게 활용할 전망이다. 
 
에스모드 서울에는 워크숍과 졸업작품을 위해, 수년간 오리털&거위털을 대체할 수 있는 보온 기능을 강화한 신소재 '쏠라필'을 협찬 제공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