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홍인수 교수 '장 폴 고티에' 특강

  • 작성일2016.06.10
  • 조회수11395
6월 9일, 1·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본교 홍인수 교수의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에 관한 특강이 열렸다. 
 
'패션계의 악동, 장 폴 고티에 창작세계로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본 특강은 현재 진행 중인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1 '장 폴 고티에' 展>의 전시장 섹션별 주제 중 6개에 맞춰 구성됐다.  
 
프랑스 패션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는 상식을 뒤 엎는 과감한 시도로 아름다움의 기준을 재정의한 디자이너로 불린다. 성별, 인종, 생김새에 따라 규정되는 이상적인 아름다움이라는 통념에 끝없이 도전한 그는 남녀구분이 없는 젠더레스(Genderless)룩을 디자인하고, 노인이나 비만 모델을 기용해 '아름다움'의 의미를 재해석하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사회적으로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에 정면으로 맞서왔다.
 
홍인수 교수는 살롱(Salon), 오디세이(Odyssey), 펑크캉캉(Punk Cancan),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어반정글(Urban Jungle), 스킨딥(Skin Deep)의 주제에 맞춰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장 폴 고티에의 작품 세계를 설명했다. 학생들은 장 폴 고티에의 상상력과 섬세한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한 감각이 담긴 작품을 보며 그 시대의 사회적 분위기와 역사, 문화, 경제에 대해 이해했다. 
 
한편, 홍인수 교수는 지난 5월 19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디자인 세미나실에서 열린 <장 폴 고티에 展> 전문가 강연에서 일반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본 강의를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장 폴 고티에 展>은 DDP 디자인전시관에서 6월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