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3기 동문 지오지아 권재현 상무의 졸업생 초청 특강
- 작성일2016.04.08
- 조회수12154
![]() |
4월 8일, 에스모드 서울 2학년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오지아 권재현 상무 (에스모드 서울 3기 남성복 졸업, 이하 권 동문)의 '졸업생 초청 특강'이 열렸다.
권 동문은 졸업 후 '어바웃', '스맥스', '올젠', '엘록'의 디자인실을 거쳐 신성통상의 '폴햄' 및 '지오지아' 실장을 역임한 후 현재' 지오지아' 디자인을 총괄하는 상무로 활약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실무'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 권 동문은 입사 면접 당시 실무형 학교로 정평이 난 에스모드 서울에 대한 자신감으로 승부했다고 조언했다. 입을 수 있는 옷, 입었을 때 편한 옷, 많이 팔리는 옷을 만들 자신이 있었다는 권 동문은 실제로 졸업작품 발표회 당시 남성복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패션은 혼자하는 것이 아니에요. 모두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죠. 그래서 패션은 현장입니다."라는 권 동문은 디자이너로 활동하기를 소망하는 후배들을 위해 겸손, 파트너쉽과 동료애, 시장읽기와 발품, 창의력, 뚝심의 6가지 덕목을 강조했다.
또한, 好之者 好之者不如 樂之者 (지지자 불여호지자 호지자 불여락지자)를 인용하며 어차피 무엇인가 할 것이라면 '즐기면서 하자'는 응원과 격려의 메세지를 더했다.
권 동문이 몸담고 있는 신성통상은 라이프 캐주얼 유니온베이, 트렌디 웨어 올젠, 남성복 지오지아 및 AND Z, SPA 브랜드 TOPTEN10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