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2016학년도 제28회 입학식

  • 작성일2016.03.07
  • 조회수11984
2016학년도 에스모드 서울 제 28회 입학식이 지난 3월 4일 오후 2시, 본교 아르누보홀에서 개최됐다. 
 
신정숙 교장은 입학 축사를 통해 "처음에는 좀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쉽게 좌절하지 말라. 훌륭하게 성장한 졸업생들 중에는 1학년 때부터 우수했던 학생도 있지만, 매일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발전한 경우 많다."라며, "명문 에스모드 서울의 가족으로서 학교를 믿고 자부심을 갖고 의지를 다지길 바라며, 어학공부도 열심히 하여 준비된 자에게 충분한 기회가 주어지는 이 곳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신입생들을 응원했다. 
 
입학식을 마친 후 학사일정과 교칙, 학교시설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신입생들은 각 반으로 배정돼 각 반 교실에서 스틸리즘, 모델리즘 담당 교수와 인사를 나누고 에스모드 파리 본교에서 제작된 교재와 교구를 배부 받았다. 
 
이어,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1학기 에스모드 서울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매 학기 선발되는 에스모드 서울 장학생은 성적, 출결사항, 학교 생활 참여도, 가정 형편 등을 종합 평가해 교직원 장학금 사정회와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이사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 1학기에는 총 16개 장학금이 24명의 학생들에게 수여됐다. 
 
장학금 수여식을 마치고 김동건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이사장은 "1학년 때의 마음가짐을 3학년까지 가져간다면 졸업할 때 즈음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위치에 있을 것이다. 분명, 이 중에 코코샤넬, 입생로랑, 아르마니와 같은 훌륭한 디자이너가 나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강인 7일에는 신입생들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다. 이 시간에는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상세한 안내와 함께 스틸리즘, 모델리즘에 대한 설명과 교환학생 제도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더불어,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 졸업생들의 재학 중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2016학년도 1학기 장학생 명단 
◇ 에스모드 서울 이사장 장학생  3학년 이현아, 2학년 김용주
◇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장학생  3학년 강지은, 3학년 최희원, 2학년 문정휘, 2학년 이상근   
◇ 일정 장학생  3학년 이정우
◇ 유순덕 장학생  3학년 신홍섭
◇ 정헌재단 장학생  3학년 차유미
◇ 동동재단 장학생  3학년 김수현, 3학년 이혜원 
◇ 박윤정 장학생  3학년 박소라
◇ 율산 장학생   3학년 박희진, 3학년 최지완
◇ 재정 장학생  3학년 김성은
◇ 록원 장학생  2학년 김광욱
◇ 루비나 장학생  3학년 이예진
◇ 혜선 장학생  2학년 이민선   
◇ 지인 장학생  2학년 이수연
◇ 보라 장학생  2학년 유혜진
◇ 자영 장학생  2학년 이승윤
◇ 에스모드 서울 교직원 장학생  3학년 강소현, 2학년 권민수, 2학년 장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