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제25회 졸업식

  • 작성일2016.02.19
  • 조회수12194

2
19일 본교 아르누보홀에서 2016학년도 제 25회 졸업식이 열렸다.

졸업식에서는 여성복 전공 29, 남성복 전공 29, 아동복 전공 9, 란제리 전공 9명 등 총 76명이 에스모드 졸업장을 수여 받았다.

본교 교수진과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이사진, 학부모님들이 자리한 졸업식에서 3학년 졸업생 전원은 차례로 단상으로 올라와 졸업장을 수여 받았다

졸업식에서는 지난 12월에 열린 졸업작품 패션쇼에서 심사위원대상과 금바늘상 등 총 12개 상이 수여된 데 이어 공로상과 각 전공별 최우수상, 대상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학업성적 및 교내 외 활동이 우수해 학교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학생 11명에게는 공로상이, 3년간의 학업성적과 졸업작품, 교내 활동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는 대상은 여성복 전공 김세연에게 수여됐다. 각 전공별 최우수상은 김지윤(여성복), 이건혁(남성복), 전세희(아동복), 양혜지(란제리)에게 돌아갔다.

신정숙 교장은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순수한 감성발현 이전에 끈질긴 노력과 분석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 속 수요를 감지하고 특별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에서 승부가 난다.", "자부심을 갖되 자만하지 말라. 여러분 모두는 에스모드 서울 출신의 패션디자이너임을 잊지 말고 필요한 일은 반드시 해내라"고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김동건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이사장은 알렉산드르 푸쉬킨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시를 인용하며, "그 자리에 충실하며 지난 것을 소중히 생각하고 다가올 미래를 기쁨으로 기다리자"고 격려했다

졸업생 76명은 2013년 입학식, 1학년 미니데필레, 2학년 워크숍 및 3학년 졸업작품발표회에 이르기까지 지난 3년간 동기들과 함께했던 추억의 영상을 관람하고 전 교수진과 감사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제25회 졸업식 부문별 수상자 명단
▶ 대상: 김세연
▶ 여성복 최우수상: 김지윤
▶ 남성복 최우수상: 이건혁
▶ 아동복 최우수상: 전세희
▶ 란제리 최우수상: 양혜지
▶ 공로상: 강효정, 김나라, 김세연, 김진성, 김홍준, 박근리, 박한빈, 전세희, 조민정, 조성빈, 조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