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IANS NEWS

Juun.J,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展에 참가

  • 작성일2015.09.25
  • 조회수8255

준지(Juun.J) 정욱준 디자이너(에스모드 서울 동문, 2기)의 의상이 프랑스 장식미술관의 'KOREA NOW-한국특별전 패션전'에 내년 1월 3일까지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상호 교류의 해를 맞아 라는 주제로 동시대 한복과 패션, 한국 생활공예품과 그래픽 디자인 등 총 151명의 작가 15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한국의 복식문화를 설명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이자 최장 기간의 국외 전시로, 세계인에게 ‘복식 속에 깃든 한국 정신문화의 본질’을 알린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준지의 작품은 올해 이전 파리컬렉션 작품을 비롯해 준지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 한복라인의 느낌이 깃든 재킷, 동양적인 신비함이 화려한 프린트 및 아디다스와 협업한 액세서리 컬렉션 등 총 40여 종이 전시된다.
전시회에는 준지 정욱준 디자이너 외 앙드레 김, 진태옥, 이상봉 등 패션디자이너와 이영희, 김혜순, 김영석, 이혜순 한복 디자이너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 및 한복계 거장들 총 24인이 참여해 전통한복과 신(新)한복, 현대 패션 디자인 간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
 
이 행사는 문체부, 외교부, 해외문화홍보원, 예술경영지원센터 등이 함께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부설기관인 한복진흥센터와 프랑스 장식미술관이 주관한다. 
프랑스 국립장식미술관은 루브르박물관의 서쪽에 위치했으며, 연간 60만여 명이 방문하는 프랑스 주요 명소로 손꼽힌다. 프랑스 장식예술사를 관통하는 다양한 장식미술·디자인·패션·섬유·광고그래픽 작품이 소장됐다. 


※ 사진출처: 준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OGUEkr#!/mirrorJUUN.J?fref=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