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에스모드 베를린, 파리 피혁 박람회 참가

  • 작성일2013.04.19
  • 조회수12581

에스모드 베를린 학생들이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 파리 피혁 박람회 'LE CUIR A PARIS'에 참가했다.

파리 피혁 박람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죽, 모피 박람회로 의류와 슈즈, 가방에 사용되는 최신 소재를 전시하고 300여 참가 업체들의 혁신 소재와 가죽 트렌드를 소개하는 곳이다.

에스모드 베를린 3학년 학생 50명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독일 회사들의 신소재를 사용한 의상과 액세서리를 제작했고, 이 중 20점이 박람회에 전시되었다. '조각된 몸(sculpted body)'를 주제로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위해 학생들은 인체와 옷, 패션 소품이 갖는 상호관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후, 형태, 볼륨, 구조에 중점을 둔 모던한 작품을 디자인했다.

구조적 디자인의 재킷, 바디라인을 따라 흐르는 드레스 등과 함께 3D 팔찌, 징과 버클로 된 헬멧, 아이패드 커버 같은 가죽 액세서리가 전시되었다. 피혁 박람회에 처음 선보이는 신소재를 가지고 작품을 만든다는 점을 감안, 학생들은 원단 소재의 질감이 돋보이도록 고심하여 제작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Richard Hoffmans, Weinheimer, Gerecke Leder, Jacobs에서 가죽을 협찬했으며, Emil Hofmann에서 모피를, Colortex, Fashmo, Stockmayer에서 원단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