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2013학년도 제25회 신입생 입학식

  • 작성일2013.03.08
  • 조회수16625

2013학년도 에스모드 서울 제25회 입학식이 지난 3월 8일 오후 2시, 본교 아르누보홀에서 개최되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4차에 걸친 입학전형을 거쳐 선발된 2013학년도 신입생은 총 191명으로 이 중 남학생 비율이 42%에 달한다.

박윤정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요즘같이 패션 시장이 숨가쁘게 변하는 시대에 앞서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패션 업계는 만만한 곳이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스모드에서의 3년이라는 시간은 프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철저한 훈련과정이라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선 디자인만 잘하는 것으로는 어림없다"며 "외국어 능력을 갖추어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입학식을 마친 후 학교시설과 학사관리, 교과과정에 대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다. 신입생들은 6개 반으로 배정되어 각 반 교실에서 스틸리즘, 모델리즘 담당 교수와 인사를 나누고 에스모드 파리 본교에서 제작된 교재와 교구를 배부받았다.

한편 입학식에 이어 2013학년도 1학기 에스모드 서울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매 학기 선발되는 장학생은 성적, 출결사항, 학교 생활 참여도, 가정 형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교직원 장학금 사정회와 에스모드 서울 장학 재단 이사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 1학기에는 총 17개 장학금이 24명의 학생들에게 수여되었다.

장학금 수여식을 마치고 김동건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이사장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학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긴 어떤 말과 글로도 부족하다"며 "말을 물가로 인도할 수는 있어도 물을 먹일 순 없다. 물은 말 스스로 먹어야 하는 법이고, 공부는 여러분이 직접 해야 하는 것이다. 성취하고 발전해 나가는 기쁨과 재미를 삼 년 내내 느끼며 공부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2013학년도 1학기 장학금 수혜자 명단
◇ 에스모드 서울 이사장 장학금   3학년 최민경, 3학년 최동렬
◇ 에스모드 서울 장학재단 장학금   2학년 강병건, 2학년 안세진
◇ 일정 장학금   3학년 조대혁
◇ 유순덕 장학금   3학년 오진욱
◇ 서남재단 장학금   3학년 이혜련, 2학년 김헌수
◇ 정헌재단 장학금   3학년 손영원
◇ 범은 장학금   3학년 서승우, 3학년 박유리, 3학년 박혜림, 2학년 김정민
◇ 동동 장학금   3학년 박상현, 3학년 서꽃님
◇ 박윤정 장학금   2학년 유진아
◇ 율산 장학금   3학년 김빛한올
◇ 재정 장학금   3학년 서지혜
◇ 장혜림 장학금   3학년 하준길
◇ 혜선 장학금   2학년 유희선
◇ 지인 장학금   3학년 백진수
◇ 보라 장학금   2학년 장아영
◇ 자영 장학금   2학년 윤경덕
◇ 에스모드 서울 교직원 장학금   2학년 조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