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디자인 콘테스트 본교 재학생 2년 연속 대상 수상

  • 작성일2012.11.07
  • 조회수15812



'2012 제3회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 에서 2학년 김다정 학생이 지식경제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작년 2회 콘테스트에서 임희원 학생의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또다시 에스모드 서울 2학년 재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낳았다.

한국의류산업학회에서 주최한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는 퍼스널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신시장이 창출됨에 따라 3D, 디지털 패션 콘텐츠 부문의 전문 인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취지의 콘테스트로, 올해는 'Virtual Shirts'를 주제로 개최되었다.

1차 스타일화 심사를 거친 지원자들은 지난 6월, 디자인을 3차원으로 스캔해 패턴제작은 물론 인체모델에 입혀 가상가봉까지 할 수 있는 디지털 패션 교육을 받았다. 9월, 2차로 실물작품 1벌을 제출하고 10월에 디지털 작품을 심사받아 최종 수상자가 가려졌다.

2학년 김다정 학생은 영국 거리 예술가인 아담 니트(Adam Neate)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셔츠를 디자인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추상적인 얼굴 페인팅 작품에서 부드러운 곡선이 얼굴에 휘감아져 있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라운드 컷팅 라인들을 입체적으로 사용했으며, 유리, 플라스틱, 링겔 호스 등을 이용한 아담 니트의 3D 콜라쥬 시리즈에서 보이는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하드한 느낌의 매시 소재를 3D 작업을 통해 표현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다정 학생에게는 상장 3백만원과 함께 기업에서의 인턴쉽 기회가 주어졌다. 한편 김다정 학생 외에도 김도형, 최동렬 학생이 최우수상을, 정예진 학생이 장려상을, 하준길, 김미령 학생이 각각 입선을 수상했다.

올해 유비쿼터스 콘테스트는 한국의류산업학회와 아이패션 비즈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식경제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한국패션협회, 보끄레머천다이징, 코오롱인터스트리, 근화모피, 패션그룹형지, 클로버추얼패션, EXR Korea, 핏앤바디, 아이패션비즈센터에서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