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더 모델즈 정소미 대표의 1학년 워킹 특강

  • 작성일2012.04.13
  • 조회수14613


4월 10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더 모델즈 정소미 대표의 워킹 특강이 열렸다.

에스모드 서울에서는 1991년부터 매년 유명 모델 에이전시의 강사를 초빙해 워킹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며, 1학년 학생들은 앞으로 가지게 될 셔츠 미니데필레와 졸업작품 쇼를 준비하는데 워킹 특강을 유용하게 활용하게 된다.

아르누보홀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두 시간씩 진행된 워킹 특강을 통해 정 대표는 모델 교육의 가장 기본이며 핵심이 되는 워킹에 대해 설명하면서, 걸음걸이의 기본인 서 있는 자세, 앉은 자세, 팔과 손의 포지션, 표정연출, 시선 처리, 터닝 법 등에 대해 직접 시범을 보이며 설명했다. 특히 이 날 특강에서는 정 대표와 동행해 특강에 참여한 강사 두 분이 일일이 학생들의 자세를 교정해주었다.

여학생들은 하이힐과 스커트를 입고, 남학생들은 타이트한 옷과 구두를 갖춰 신고 두 시간 가량 걷고 포즈를 취했다. 특강이 끝나고 학생들은 “패션쇼장에서 뵙던 정소미 대표님의 카리스마 넘치는 강의를 직접 듣게 되어 기뻤다"며 "일반인이 바른 자세로 걷는 것과 런웨이에서 모델이 워킹하는 방법이 어떻게 다른지 알게 되었다. 모델의 워킹에 따라 내가 만든 옷이 다르게 보여진다는 사실을 깨달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80년대 패션 모델로 활동했던 정소미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인 패션쇼를 기획, 연출하는 패션쇼 아트 디렉터. 현재 대표 겸 교육실장으로 있는 더 모델즈는 패션 이벤트 기획과 함께 한국 최고의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패션모델 매니지먼트, 교육 에이전시로 지난 4월에 열렸던 서울패션위크를 비롯, 국내 굴지의 패션쇼를 기획, 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