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2학년 임희원,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디자인 콘테스트 대상
- 작성일2012.01.15
- 조회수14379

11월 12일, 패션그룹형지 빌딩에서 열린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 에서 2학년 임희원 학생이 지식경제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류산업학회에서 주최한 '제2회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는 퍼스널 미디어, 3D 및 디지털 패션 콘텐츠 등이 발전함에 따라 IT와 패션의 융합을 통한 신시장 창출에 대한 전문 인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취지의 콘테스트로, 올해는 'Freedom & Coordination'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올해 제2회 대회부터 인터내셔널 콘테스트로 그 영역이 확대된 이번 '국제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에는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해외 참가자를 포함해 총 113명이 지원하였다. 1차 스타일화 심사를 거친 지원자들은 지난 7월, 디자인을 3차원으로 스캔해 패턴제작은 물론 인체모델에 입혀 가상가봉까지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2차로 실물작품 1벌과 디지털 작품을 심사해 이 날 36명의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임희원 학생은 사이보그에서 영감을 받은 이너웨어와 팬츠, 재킷 한 벌을 제작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사이보그를 연상케 하는 질감의 소재를 어깨장식에 사용, 플라스틱 나사로 고정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재킷 칼라가 유기적으로 엮이며 몸통과 비닐을 이어주도록 장식해 전선의 느낌을 주었다. 전자회로와 화학식을 변형한 프린트를 개발해 여기에 모티프 장식과 징을 달아 미래적이고 기계적인 느낌을 더했다.
대상을 수상한 임희원 학생에게는 상장 3백만원과 함께 기업에서의 인턴쉽 기회가 주어졌다. 한편 임희원 학생 외에도 2학년 김열매, 3학년 박근영 학생이 최우수상을, 3학년 남성복 전공 홍도형, 강현주 학생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 유비쿼터스 콘테스트는 한국의류산업학회와 아이패션 비즈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식경제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한국패션협회, 보끄레머천다이징, 코오롱인터스트리, 패션그룹형지, 잇진이 후원했다.
